0 ()

전일대비0%

0

loading...

머신익스체인지코인머신익스체인지코인

머신익스체인지는 자체 MX 프로토콜을 통한 블록체인 기반의 IoT 공유 경제 플랫폼입니다. 또한, LPWAN 데이터 교환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유저 어댑션과의 통합에 초점을 맞춘 네트워크입니다. 이 때, MX 프로토콜은 네트워크 사이의 충돌 방지, 인터체인 데이터 시장 구축, 사용자에게 독립적인 서비스 품질의 프레임워크를 도입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MXC의 최종 목표는 스마트 도시 형성입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도로와 공공 기물에 IoT를 적용하여 대기 품질, 수질, 교통량 등의 정보를 수집하고 사용자 간 데이터를 저렴한 비용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전일가 3.61 총발행수량 26억 MXC
전일거래량 43,722,017 MXC 전일거래금액 163,599,838
전일고가 3.95 연중최고 9.10
전일저가 3.56 연중최저 3.34
호가단위 0.01 원 시가총액 30억
매매단위 10 MXC 컨펌시간 0

발행처 및 발행 방식

머신익스체인지코인은 이더리움 기반의 ERC-20 토큰으로 2018년 8월에 발행되었습니다. 해당 코인은 MX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개발된 IoT 공유경제 플랫폼으로 스마트도시 형성 프로젝트를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MXC 재단은 독일 베를린에 본사를 둔 비영리 조직으로 LPWAN을 블록체인과 연결하는 기술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기능 및 특징

■ MX 프로토콜 (MX Protocol)

MX 프로토콜은 LPWAN 기반의 탈중앙화 프로토콜이며, Cortex Parachain을 통해 현재 40 여 개국의 하드웨어 네트워크를 독점적으로 업데이트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해당 국가는 ACC로 무료 주파수 IoT 충돌 문제와 LPWAN IoT의 하부 자원 분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인터체인 데이터마켓을 통하여 사용자 간의 거래 및 교류, 서비스 문제 등도 동시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 LPWAN 기술 (LPWAN Technology)

LPWAN는 장거리 통신 및 대용량의 네트워크 정보 전달을 가능하게 하는 IoT 전용 통신기술입니다. 해당 기술은 통신 반경이 넓으며, 전력 소모가 적어 단말 배터리의 수명이 오래 유지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집니다. LPWAN은 온도, 습도, 무게, 위치 등의 단순한 정보를 측정 및 처리하는 데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