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EAN symbol 이미지

  • 가상자산명
    현재가
    변동률
    거래금액(24H)

투자유의 : 급격한 가격변동 주의 필요

투자유의 :  00월 00일 00시 거래지원 종료

0

00%

오션프로토콜오션프로토콜

    오션프로토콜(Ocean Protocol)이란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형 인공지능(AI)을 위한 데이터 자산 및 서비스 교환 프로토콜 플랫폼으로 사용자의 데이터 자산 공유와 수익화를 촉진하며 동시에 모든 행위자에 대한 통제, 감사 가능성 및 투명성을 보장하여 AI 기능의 이점을 확산시키고자 구축되었습니다. 데이터 보유자는 매우 안전한 방식으로 프라이버시에 대한 위험부담없이 오션마켓앱을 통해 필요한 데이터 자산을 찾아 소비하고 혹은 자신의 데이터 자산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오션프로토콜의 고유 자산인 OCEAN 보유자는 데이터풀을 통해 스테이킹 서비스 및 너트워크 거버넌스에 참여할 수 있으며, 개발자는 오션라이브러리(Ocean Libraries)를 통해 자신 만의 데이터 지갑, 거래소 등이 구축 가능합니다.

    전일가953.2000 KRW총발행수량14억 OCEAN
    전일거래량293,637 OCEAN전일거래금액282,879,319 KRW
    전일고가996.4000 KRW연중최고3,700.0000 KRW
    전일저가932.2000 KRW연중최저377.5000 KRW
    호가단위0.1 KRW시가총액5327억
    매매단위0.0001 OCEAN

    ※ 시가총액 코인마켓캡 제공

    발행처 및 발행 방식

    오션프로토콜은 싱가포르에 위치한 Ocean Protocol Foundation Ltd.에 의해 구축되었으며 블록체인을 통해 분산형 인공지능을 위한 데이터 자산 및 서비스 교환 프로토콜 구축을 목표로 합니다.

    기능 및 특징

    오션프로토콜은 AI 기술로 생성된 데이터에 대해 프라이버시를 제공한 분산형 데이터 교환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합니다. 오션프로토콜의 통화인 OCEAN 토큰은 오션 네트워크에서 데이터와 서비스를 사고 파는데 사용되는 유틸리티 토큰이며, 유동성을 제공하기 위해 데이터 큐레이팅 및 스테이킹에 대한 보상으로도 제공됩니다. 오션프로토콜 생태계는 아래와 같은 참여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오션 데이터 제공자: 데이터 제공자는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토큰으로 자신의 데이터를 다른 사람에게 공급하는 시스템 참여자입니다. 다른 참여자가 데이터 제공자의 데이터를 소비하게 되면, 이들은 데이터 제공자에게 보상을 지급합니다.



    - 오션 데이터 큐레이터: 오션 플랫폼은 오션 플랫폼 내의 독특한 큐레이션 시장을 구축하기 위해 해당 데이터의 퀄리티에 대해 까다롭게 평가하는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오션 프로토콜은 분산화된 시스템이기에 중앙위원회가 퀄리티를 평가할 수 없으므로 오션의 마켓플레이스에서의 활동 경험이 있는 모든 참여자가 큐레이터의 역할에 참여하여 데이터의 퀄리티에 대해 평가할 수 있습니다.



    - 시스템 참여자의 오션 플랫폼 등록: 오션프로토콜은 오픈형 프로토콜이기에 마켓플레이스 내의 데이터 큐레이팅 뿐 아니라, 시스템 참여자를 큐레이팅하는 방식도 필요로 함에 따라 참여자 등록을 통해 시스템에서의 참여에 대한 보상 및 처벌을 제공합니다.



    - 오션 키퍼: 오션네트워크에는 오션 소프트웨어를 실행하여 데이터 세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네트워크 노드가 존재하며 이를 키퍼(keeper)라 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