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

전일대비0%

0

loading...

오브스오브스

오브스는 이스라엘의 블록체인 기업인 헥사그룹에서 진행하는 블록체인 플랫폼 프로젝트이며, 다른 기반레이어의 프로토콜을 확장시켜주는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입니다. 이더리움이 가지는 장점인 유동성, 커뮤니티, 스마트 컨트랙트 등 기술 기반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가상체인 (Virtual Chain)과 무작위지분증명방식(rPoS)을 통해 확장성, 속도, 예측 불가능한 비용 등의 단점들을 보완하도록 개발 되었습니다. 그 밖에도 오브스는 Gartner 가 선정한 2018년 가장 주목받는 블록체인 기술 중 하나로 선정되었을 뿐만 아니라, 카카오 인베스트먼트, 삼성 SDS와 투자 및 기술 제휴를 맺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일가 16.40 총발행수량 100억 ORBS
전일거래량 15,441,508 ORBS 전일거래금액 252,875,463
전일고가 17.40 연중최고 1,000
전일저가 15.80 연중최저 13.90
호가단위 0.1 원 시가총액 334억
매매단위 10 ORBS 컨펌시간 0

발행처 및 발행 방식

ORBS 재단은 이스라엘 HEXA 그룹의 일부분으로써 HEXA 그룹 산하의 HEXA 랩스에서 블록체인 연구/개발 한 비즈니스 모델 구현을 담당 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블록체인 플랫폼은 HEXA 랩스와 파트너들이 원하는 것을 실현할 수 없다는 결론 하에 이를 대체하고 보완 할 새로운 플랫폼을 직접 만들게 되었고 그 결과물이 ORBS 플랫폼입니다.

기능 및 특징

■무작위 지분증명 합의 프로토콜 (Randomized Proof of Stake Protocol) 기존의 PoS 프로토콜은 PoW 방식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나온 방식으로 일단 코인을 가지고 있으면 지속적으로 코인을 얻을 수 있습니다. 즉, 지분을 보유한 사람이 추가적으로 발행되는 코인을 가져가는 것 입니다. 따라서, PoS 방식에서는 코인을 더 많이 보유한 사람이 코인을 계속 가지게 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오브스는 이런 PoS 의 단점을 보완하면서 높은 네트워크 보안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무작위 지분증명 방식을 사용합니다. 무작위 지분증명이란 네트워크 상의 1,000개의 노드 중 무작위로 22개 노드를 선정해 각 데이터 블록이 생성되는 것에 대한 합의 과정을 거치는 방식입니다. 이 과정에서 어떤 노드가 선택되고 합의과정을 거치게 되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즉, 오브스의 합의 프로토콜은 1,000개 이상 노드를 보유한 네트워크의 보안 수준과 탈중앙화의 이점을 가지면서도 21개 노드의 빠른 속도 및 효율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가상체인 (Blockchain Virtualization) 이더리움이 토큰 프로토콜과 ICO 산업의 표준으로 발전하는 동안 해당 네트워크는 확장성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되어 왔습니다. 오브스는 이더리움과 같은 다른 블록체인 프로토콜 위에 상호보완적인 인프라스트럭쳐를 추가함으로써 이러한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고자 개발되었습니다. 또한 다른 샤딩(sharding) 방식 보다 효율적인 지능적 샤딩(intelligent sharding) 방식의 가상 블록체인을 이용해 dApp의 트래픽을 최적화 합니다. 기존 프로젝트 이용자들은 보유하고 있는 ERC-20 토큰을 이더리움에 비축해 두고 1:1 아토믹 스왑을 통해 새로운 가상 토큰을 오브스에 런칭하게 됩니다. 따라서, 기존의 토큰은 ERC-20 형식으로 유지되며, 더욱 확장성이 용이한 오브스 네트워크에서 새로운 가상 토큰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더리움 앵커링 오브스와 이더리움은 서로 다른 체인이지만 스마트 계약이 가능합니다. 이더리움의 ERC-20으로 펀딩한 dApp들도 스마트 계약 한 번으로 자유롭게 오브스와 이더리움 네트워크 간 이동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펀딩 후 기존의 다른 플랫폼으로 가기 위해 스냅샷 및 에어드랍 등을 진행 했던 번거로움, 기술적 리스크 등이 해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