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산
    현재가
    변동률
    거래금액(24H)
0 ()

0%0

loading...

피벡스피벡스

    피벡스는 Private Instant Verified Transaction의 약자로 대시(Dash)에서 하드포크되어 안전하고 빠르게 인증된 거래를 가능하게 해주는 가상자산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다크넷’으로 알려졌지만 ‘피벡스’로 리브랜딩 하였습니다. 피벡스는 이름에 걸맞게 익명성을 보장하는 거래를 지향, 가상자산 거래 내역이나 현재 총 자산 등을 외부 노출로부터 철저하게 보호합니다. 또한 피벡스는 최초의 POS 방식 코인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전일가401총발행수량5천6백만 PIVX
    전일거래량2,600,982 PIVX전일거래금액1,182,439,406
    전일고가559연중최고2,386
    전일저가375연중최저188
    호가단위0.1 원시가총액258억
    매매단위1 PIVX컨펌시간0

    발행처 및 발행 방식

    피벡스 재단은 타 프로젝트와는 달리 커뮤니티 멤버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피벡스를 서포트하는 누구나 커뮤니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자신의 프로필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창립자인 s3v3n h4cks가 프로젝트를 리딩하고 있으며 코어 개발팀은 8명의 개발자, 수학자와 암호학자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피벡스는 ICO를 진행하지 않고 자생적으로 가치를 만들어 왔으며, 현재 피벡스 재단은 지난 9월 서울에서 열린 Provenance Summit 참가에 이어 PIVX Cruise 2019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활발한 대외활동과 마케팅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기능 및 특징

    1. 제로코인 프로토콜

    피벡스는 제로코인 프로토콜을 통해 거래 익명성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제로코인 프로토콜은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정보를 보내지 않는 Zero Knowledge Proofs를 사용하여 거래에 대한 정보 노출을 막습니다. 또한, 비트코인 코어를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지분증명(PoS) 합의 알고리즘을 이용합니다. 이는 지갑 소프트웨어를 설치 후 피벡스를 보유한 상태로 인터넷에 연결되면 일정량의 지분이 지속적으로 해당 지갑으로 할당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