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산
    현재가
    변동률
    거래금액(24H)
0 ()

0%0

loading...

브이시스템즈브이시스템즈

    지분 증명 알고리즘을 발명한 블록체인 개발자 써니 킹이 PoS의 단점을 극복하고자 창시한 슈퍼노드 지분증명방식을 접목시킨 브이시스템즈는 블록체인베이스를 위한 안전 기반 인프라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합니다. 브이시스템즈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분산형 클라우드 플랫폼을 사용하여 산업 전반에 걸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복수의 컨센서스 알고리즘을 지원하는 모듈식 구조를 통해 블록체인 개발자가 즉시 개발할 수 있는 개발 플랫폼을 지원해 사용자 친화적인 플랫폼 구축으로 높은 확장성을 제공합니다.

    전일가16.1100총발행수량38억 VSYS
    전일거래량25,378,757 VSYS전일거래금액437,399,619
    전일고가18.8500연중최고199
    전일저가15.6900연중최저14.2500
    호가단위0.01 원시가총액340억
    매매단위10 VSYS컨펌시간0

    발행처 및 발행 방식

    브이시스템즈는 분산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 기반의 프로젝트 리소스 사용료로 사용되기 위하여 Sunny King에 의해 2018년 11월에 개발되었습니다. 네트워크에 구축된 애플리케이션에 접근 시에 사용되며, 거래 수수료 또는 슈퍼 노드에 코인 임대로 인한 보상의 기능 역할로 발행되었습니다.

    기능 및 특징

    1. SPoS

    블록체인 기반 합의 알고리즘의 시초인 PoW는 전력 소비와 생태계 내 중앙화된 마이닝 풀 구조로 여러 관점에서 비판 받아왔고, 써니킹은 대안으로 PoS 합의 알고리즘을 소개했습니다. PoW와 PoS 간의 큰 차이점은 PoW가 컴퓨팅 파워에 따른 네트워크 내 비중 분배를 택한 반면, PoS는 네트워크 참여자의 코인 보유량에 따른 결정권 비중을 채택했습니다. PoS는 무분별한 전력, 운영 비용 및 과도한 에너지 소비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다양화된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에 이바지했지만 노드 인센티브와 랜덤 블록 생성 프로세스에 관련된 문제들이 꾸준히 거론됐습니다. 그에 따라 브이시스템즈는 SPoS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SPoS 합의 메커니즘은 슈퍼노드들을 블록 생성 풀에 배치하고 브이시스템즈 보유자가 자신의 코인을 슈퍼 노드에게 임대하여 블록 생성 과정에 참여하도록 합니다. 코인 임대를 맡긴 사용자에게는 이자를 지급하여 인센티브 체계로서 양질의 노드를 확보하고, 브이시스템즈 보유자들이 네트워크 운영에 직접 관여하여 이끌어가는 탈중앙화 생태계를 형성합니다. 또한, SPoS 시스템은 평균 블록 생성 기여도에 따라 노드 간 우위를 결정하는 경쟁 체계를 도입해 네트워크 내 유동성을 확보하고 네트워크 과부화 공격을 방지합니다.



    2. V-Cloud

    브이시스템즈의 V-Cloud는 블록체인 기술에 알맞게 세워진 플랫폼으로써 토큰 지갑, 브라우저 및 클라우드 서버 관리 등 블록체인과 가상자산 프로젝트의 기술 기능에 맞춘 사전 구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3. Euclid

    브이시스템즈 스마트 컨트랙트의 첫 버전인 유클리드는 모든 사용자가 토큰 경제 시스템을 구현하고 토큰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하고자 전방위적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유클리드의 기능으로는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 토큰 발행 및 소각, 컨트랙트 파라미터 수정 권한, 토큰 발행 권한 대체, 그리고 스마트 컨트랙트 관리 등이 있습니다. 유클리드는 모듈화된 코드를 바탕으로 로직을 간소화하여 스마트 컨트랙트의 복잡성과 불확실성을 낮추었으며, 사용자가 쉽게 스마트 컨트랙트를 만들고 배포할 수 있는 개발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 때 개발자는 클라우드 블록체인 데이터 베이스에 접속하여 안전하게 관리하고 데이터 빌링 (billing)을 수행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