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

전일대비0%

0

loading...

스텔라루멘스텔라루멘

스텔라루멘는 리플에서 하드포크하여 발생한 암호화폐로 루멘스 (XLM)는 스텔라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화폐입니다. 리플이 은행간의 이체를 지향하는 코인인 반면, 스텔라루멘는 은행이 발달되지않은 나라에 소규모 이체와 개인간의 실물 화폐 이체를 지향하는 코인입니다.

전일가 84.40 총발행수량 -
전일거래량 32,426,532 XLM 전일거래금액 2,773,532,450
전일고가 88.90 연중최고 233
전일저가 84.00 연중최저 80.50
호가단위 0.1 원 시가총액 1조 7283억
매매단위 10 XLM 컨펌시간 0

발행처 및 발행 방식

스텔라 재단은 2014년에 설립되었습니다.
Mt.Gox와 Ripple의 공동 창업자 Jed McCaleb이 은행간의 송금 시스템을 지향하는 Ripple과 갈등을 빚어, 재단을 나온 후, 변호사 였던 Joyce Kim과 스텔라 재단을 설립하였습니다. 개개인간의 송금 시스템을 지향하고 있으며, 최근 IBM과 파트너쉽과 Kik등 여러 프로젝트가 스텔라 네트워크 기반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시총으로 EOS를 제친 현황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능 및 특징

1. 스텔라루멘 합의 프로토콜 (Stellar Consensus Protocol)
리플의 하드포크로 탄생한 스텔라루멘는 중앙 제어가 필요한 기존 리플 프로토콜을 탈중앙화 하여 사용하였었지만, 네트워크 노드들이 분열 되면서 하드포크까지 이어지게 되는 사건을 겪었습니다. 이후 스텔라루멘는비잔틴 협약 (Federated Byzantine Agreement) 체결 방식을 기반으로 독자적인 Stellar Consensus Protocol (SCP)를 개발하였으며, 분산된 네트워크에 단순 메시지를 전송하면서 Quorum Slice와 여러 라운드의 투표를 통해 합의를 거치게 됩니다. 이는 연산력과 에너지 소모가 적게 필요하기 때문에, 거래 처리속도가 빨라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