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산
    현재가
    변동률
    거래금액(24H)
0 ()

0%0

loading...

테조스테조스

    테조스는 스마트 컨트렉트와 디앱의 오픈소스 플랫폼을 제공하는 가상자산입니다. 온체인 거버넌스 기술을 기반으로 하드포크 없이 지속적인 블록체인의 업그레이드가 가능하여 프로토콜 업그레이드에 대한 운용, 조정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완전한 탈중앙화가 가능합니다. 또한 함수형 언어인 오카멜로 개발되어 빠른 속도와 높은 보안 수준을 자랑합니다.

    전일가2,520총발행수량-
    전일거래량936,085 XTZ전일거래금액2,607,833,883
    전일고가3,245연중최고7,800
    전일저가2,456연중최저2,033
    호가단위1 원시가총액1조 9450억
    매매단위0.1 XTZ컨펌시간0

    발행처 및 발행 방식

    메인넷 기반의 테조스는 미국 보스턴의 Tezos Commons Foundation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테조스는 토큰 스테이킹을 통해 네트워크 관리 및 보상을 제공하는 생태계 구축하여 개방/분산형 아키텍처 분야 개발을 하고자 합니다.

    기능 및 특징

    1. 온체인 거버넌스(On-Chain Governance)

    모든 사용자에게 자체적으로 수정할 수 있는 암호화 원장을 제공합니다. 테조스는 자체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효율적인 관리가 이루어져 하드포크를 별도로 진행할 필요 없습니다. 이에 개발자는 프로토콜 개선에 필요한 비용과 시간을 절감하는 효과를 이뤄낼 수 있습니다. 즉, 테조스는 블록들이 자체적으로 프로토콜 내에서 움직이며, 관리하는 블록체인 프로토콜입니다. 또한 하나의 체인만을 소유하여 높은 합의를 받은 블록으로 교체하는 방식으로써 높은 처리 속도와 보안성 측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오카멜(OCaml)

    Python 처럼 객체 지향프로그램(OOP) 언어로써, 짧은 코드로 기능을 구현할 수 있고 바이트 레벨로 명령을 수행합니다. 따라서 플랫폼을 구성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빠른 속도를 제공하고, 설계 단계에서도 보안성을 중점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해당 기술을 통해 테조스는 하드포크를 별도로 진행하지 않아도 됩니다.





    3. 유동지분증명(LPoS)

    모든 사용자가 테조스 합의 프로세스에 대한 참여 기회를 제공하여 네트워크 상의 트랜잭션 검증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의 보안 및 안정성에 기여한 사용자들은 검증 참여에 대한 대가로 프로토콜 자체에 의해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블록 생성의 적합성 여부는 10,000개 이상의 XTZ를 보유하며, 무작위로 선출된 대표자인 Baker들의 투표로 결정됩니다. 이 때 Baker들이 테조스 블록체인에 블록을 서명하고 게시하는 행위를 Baking이라 칭합니다. Baker들에게 제공되는 보상은 네트워크 보안 및 테조스 5.5% 인플레이션율을 기반으로 이루어집니다.





    4. 자체 개정 시스템(Self-Amendment)

    네트워크를 포크하지 않고서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네트워크 시스템의 업그레이드를 위한 조정이나 실행을 위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다양한 변화에 대하여 유연하게 대처 가능합니다.